본문바로가기
커뮤니티

갤러리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 성과 공유 및 확산 전략 모색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 성과 공유 및 확산 전략 모색 첨부이미지 : 1.jpg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 성과 공유 및 확산 전략 모색

동신대 웰에이징사업단, 하반기 연구 추진 계획 및 후속 과제 등 논의

동신대학교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단장 나창수)이 최근 동신대 바이오센터에서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 5차년도 킥오프 및 성과 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동신대학교 사업단, 사업 수행기관 및 기업의 연구책임자와 담당자, 기타 연관 산업 기업대표 및 실무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수행기관별 우수 성과 발표 △전략 기술별 연구 현황 공유 △5차년도 성과 확산 방안 논의가 이뤄진 가운데 고려대 손홍석 교수, 동신대 박훈평 교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박두상 책임연구원은 각각 에이징클락 기술 개발과 전남 장수마을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 공동 연구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이어 동신대 나창수·이미현·양지혜·박경목 교수와 ㈜비엔텍 김선오 원장,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이광표 책임연구원은 전남 지역 소재 기반 웰에이징 연구 성과와 논문·특허 결과를 소개했다. 또한 기술협력을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에프디엔씨, ㈜좋은영농조합법인, ㈜건강을 지키는 사람들과 연구현황을 공유했으며, 한국한의학연구원 전남지원과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는 기업 지원 현황과 향후 일정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동신대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은 MARC 플랫폼(dsmarc.kr)을 통한 건강정보 제공 서비스 상용화 계획과 임상 네트워크를 활용한 전남 서부권역 확대 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이후 성과 확산 전략과 후속 과제 발굴을 주제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나창수 단장은 “그동안 수행기관 모두의 헌신으로 4차년도까지 성공적으로 사업을 진행해왔다”며 “최종 연차인 올해도 중점 과제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성과 창출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신대학교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은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에 선정된 이후, 산·학·연·관 협력을 기반으로 전남 바이오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술 개발, 사업화 촉진을 목표로 연구를 수행해왔으며, 현재 5년 차 연구를 수행 중이다.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

출처 : 한의신문(https://www.akomnews.com)

링크 https://www.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64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