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갤러리
동신대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 기술이전 협약식 개최

동신대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 기술이전 협약식 개최
동신대학교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단장 나창수)이 최근 동신대 바이오센터에서 좋은영농조합법인(대표 이기선), ㈜건강을지키는 사람들(대표 이강옥)과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스마트 웰에이징 기술 개발 사업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과 함께 사업단은 전용실시 계약을 통해 ▲결명자 추출물을 활용한 장내 미생물 개선 및 대장암 항암용 조성물 ▲강황 추출물을 이용할 수 있는 와이셀라 시바리아 균주 및 활용 기술 등 두 가지 핵심 기술을 산업체에 이전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기술이전은 대학과 지역 기업 간 협력의 값진 성과로써, 관련 기술의 산업적 활용과 상용화를 통해 지역 바이오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웰에이징과 건강 기능성 소재 분야에서 사업단의 연구 성과가 실제 제품 개발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동신대학교 나창수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장은 “이번 기술이전은 대학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의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산학연 협력을 통해 지역의 바이오산업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에 선정돼, 지역 특화 바이오소재 개발 및 산업화를 목표로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자료출처 : 동신뉴스]
- 첨부파일 250820_동신대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 기술이전 협약식.jpg (844.85 KB) 다운로드